암보험에 똑똑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총 3가지 방법으로 구성되어있으니 참고하시고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선택적으로 보험 가입
진단비만 선택하여 가입하는 이유를 아직 모르고 계신분들은 알아보신 다음에 다음 글을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일반암 진단비와 유사암 진단비 외에는 다른 암보험은 모두 가입하지 않습니다.
모든 보험사를 비교해보기 어려울 때에는 보험료 계산기를 이용해 한 번에 알아보는것도 방법입니다.
다만, 보장내역은 설명드린 글대로 꼼꼼히 훑어보고 어디어디 가입되어있는지 확인하시길바랍니다.
설계사에게 요청
저의 글을 다 읽어보신 분들은 암보험을 왜 선택적으로 가입해야하는지 알고계실겁니다.
이렇게 암보험에 대한 지식이 있는 상태에서는 설계사가 임의로 마구잡이 보험가입을 시키지 않고 저렴한 암 보험에 가입하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으니 설계사를 찾아 분명하게 요청해보세요.
일반암과 진단비만 해서 가장 보험료가 낮으면서 진단비는 쎈 회사를 찾아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이 회사 저 회사 직접 비교해보는 피곤함 없이 편안하게 원하는 보험가입을 달성하실 수 있답니다.
대신, 설계사가 뽑아온 보험 약관 잘 살펴보세요! (제가 설명드린 보장내역 보셨으니 하실 수 있죠!?)
비싼지 괜찮은 가격인지 기준이 없어서 어려우실테니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3~40대 기준으로 암 진단비는 5천만원이면 아주 잘 나온 진단비입니다. 유사암 진단비는 보통 천 만원으로, 유사함 진단비를 보장에 포함하여 5만원대를 내게된다면 괜찮은 수준의 보험입니다.
개수는 자유롭게!
암 진단시 진단금 5천만원이 나오는 보험을 하나 갖고있다고 쳐봅시다.
근데 비용이 부담스럽게 느껴지지 않거나 가족력이 있는분이시라면 여기서 다른 보험사의 암 보험 진단금 5천만원 짜리를 하나 더 추가하여 진단시 1억이 나오게도 설정해둘 수 있습니다.
가족력이 확실하시다면 이렇게 가입하는 방법도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다이렉트 암보험 가입
요즘 다이렉트 암 보험에 가입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일반 설계사를 통해 가입하는 보험과 다이렉트 암 보험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설계사 보험과 다이렉트 암 보험은 둘 다 보장 내용이 똑같지만 보장 한도가 다릅니다. 즉, 보험료가 다르다는 의미입니다.
설계사 암 보험은 일반 암 진단시 최대 1억까지 나오게 뽑을 수도 있는 반면, 다이렉트 암 보험은 5천 정도가 최대 금액입니다.
그렇다고 다이렉트 암 보험이 무조건 나쁜게 아닙니다.
암이라는 큰 위기가 닥쳤을 때, 경제적으로 타격을 입지 않기위해 보험에 가입하는건데 보험료를 내는 과정이 경제적으로 부담스러울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다이렉트 암 보험은 보장을 추가할 수 있으며 가격이 매우 자유로워 월 700원에 1000만 원 보장을 받는 상품도 있답니다.
이렇게 적은 보험료만 받아도 만족하니 저렴한 암 보험에 가입하고 싶은 분들께 다이렉트 암 보험을 추천드립니다.
다만, 가족력이 확실하다 싶은 분들은 설계사 보험으로 진단금을 세게 하시길 추천드려요!
1. 보장 내용은 똑같으나 (보장 한도)받는 돈이 다름.
2. 가입과정이 간단해 혼자서도 자유롭게 금방 가입할 수 있다.
3. 설계사를 통한 보험은 최저 보험료가 있어 일정 보험료를 넘어야 보험 가입 가능.
4. 적은 보험료, 적은 진단금